1. 그림 블로그의 목적


그림은 저의 전공이기도 하고 그림을 하는 사람으로서 저의 그림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최근에는 취업준비로 일도 도전해보고 공부도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블로그를 통해 저만의 책자를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처음엔 만들기 유튜브 동영상 제작등을 시도하면서 그림도 홍보하고 노출을 목적으로 시작 했습니다. 유튜브 채널도 홍보를 하면서 시작 했지만 시간이 꽤 걸릴 분더러 제가 가진 기술력의 한계로 블로그 하나만 올인하기 위해 유튜브 대신 그림 결과물을 블로그에만 올리기로 했습니다. 


물론 그림은 정말 사람들이 찾아보는 키워드 외에는 제가 지정한 그림들만 올린 다고 해도

노출은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대신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그림을 전공하여 블로그를 만들고 직접 제작하는 블로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노출의 가능성은 보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2. 나의 블로그 특징


저의 블로그의 특성은 소통과 홍보 그리고 그림에대한 일상 지식등을 공유 합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블로거들과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다.

주 내용은 순수미술 제작품 포트 폴리오를 올리고 그 외에 그림에 대한 생각들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3. 그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점


생각보다 제목이 중요했고 사람들의 관심사도 어느 정도 파악을 했어야 했다.

특히 티스토리 이 블로그는 글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글도 써가면서 해야 한다.

대신 창조하는 일이여서 그런지 주제는 무한정하므로 올릴 주제거리는 많은 거 같다.

(하지만 노출이 문제다) 그림 컨텐츠를 올리면서 나의 그림을 알고 찾아와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s://damduck01.com 담덕01 2020.11.28 18:10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저도 유튜브 했다가 지금은 휴업 상태에요.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데다가 제가 원하는 만큼의 결과물도 안 나오더라고요.
    그럴수록 자꾸 더 해봐야 하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ㅜㅜ

    • Favicon of https://sohkim631.tistory.com 현아트 2020.11.28 19:15 신고 수정/삭제

      네 저도 공감이 가네요ㅜㅜ 유튜브 전에 만든 용량이 남아 있어서 한번 포맷하면서 데이터를 완전 지웠을때 자료들 지우는데 시간이좀 걸렸어요. 유튜브도 맞는 사람이 있다곤 하는데, 사람 마다 다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