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배우면 좋은점


 호기심이 많은 아동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뭘 배우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그리고 그림을 배우는 것과 아이들의 성장기에는 어떤 관계가 있을지 알아보았는데요.

 성장기때 부터 산만하고 자유 분방한 아이들은 한자리에 가만히 있는 것을 힘들어 합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필요한게 미술교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림이라는 과제를 주게 되면 아이들은 표현하고 싶어하기에 처음에 자유로운 발상과 상상력을 길러주면서 어떤 일을 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게 합니다. 그림을 잘하게 되면 나중에 배울 

수학 입면체 도형과 관련된 문제에서 능력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글쓴이는 초등학교때 미술을 배우고 나서 도형문제를 연관 시켜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 심신이 안정되고 취미도 되어서 자신만의 그림 작품을 만들 수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학과를 선택할때 디자인, 건축학, 미술대학을 가는 사람들도 미술 소묘가 제일 기초가 되기 때문에 순수미술 영역이어도 불가분의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주변에 환경미술 디자인이 되어있는 조형물들도 미술이 기여한 바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미술학원을 선택할때는 단기간에 배우는 것과 수상경력들이 많은 학원을 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수상경력이 많은 곳에는 배우는 과정에서 할 능력이 되는 친구들만 좋은 대학가게 밀어주고  그외에는 거의 관심 무 이거든요) 


경력 포트 폴리오에 치중함 보다는 저는 그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가능성 그리고 잠재성을 깨워줄 수 있는 미술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림을 배우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미술을 교육하는데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과정을 들여다보면서 지켜봐주기도 해야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